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가격 과 성격 및 역사, 수명에 대해 (Cavalier King Charles Spaniel)

by 집구석훈련사 2021. 7. 31.
반응형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가격 과 성격 및 역사, 수명에 대해

(Cavalier King Charles Spaniel)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역사


수백년동안 스파니엘은 많은 사랑과 인기가 많았던 반려동물이었습니다. 그리고 스파니엘이란 이름의 명칭을 따온 스페인과 더불어 프랑스, 잉글랜드, 스코틀랜드의 왕실 및 귀족의 저택에서 많이 길러졌으며, 그들의 초상화에 두드러지게 등장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스코틀랜드의 스튜어트 왕조에서는 작은 소형견을 선호했으며, 여왕인 메리와 그의 후손인 찰스에게 킹찰스라는 명칭을 부여하게 되어 킹찰스 스파니엘로 불리게됩니다. 이후 영국의 찰스 1세가 처형당했을때도 옆에 있었던 강아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킹 찰스 스파니엘의 인기는 새로운 왕으로 군림한 윌리엄 왕조가 들어서기 시작하며 인기는 점차적으로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네덜란드 출신의 윌리엄은 퍼그를 상당히 좋아했으며, 이후 스파니엘과 퍼그가 섞이기 시작해 외모가 평평한 얼굴로 바뀌게 되었으며, 이전의 초상화에 그려져있던 외모와는 전혀 다른 생김새로 바뀌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품종의 자취도 감춰지게 됩니다. 

19세기 이후 영국의 브리더에 의해 킹 찰스 스파니엘을 재건하기 시작했으며, 1928년도에 처음 도그쇼에 전시가 되었으며, 이후 지금의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의 모습으로 자리잡히게 됩니다.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성격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성격은 애정이 많으며, 장난기가 많습니다. 가족 및 보호자 뿐만이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사랑을 받기 원하며, 과거 귀족의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었던 것처럼 친화력 또한 좋습니다. 

간혹 무심한 성격이 있으며, 차분함과 더불어 완고한 성향의 다양한 기질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영리하지 못하다고 평판을 받고 있지만 사실과 달리 긍정적인 교육을 통해 빨리 훈련을 습득하는 편입니다. 

사람을 햝는 것을 좋아하고 특히 움직이는 물체를 쫓아가는 것을 좋아하며 식탐 또한 있는 편입니다.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크기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크기는 소형견종에 속하며 30~33cm이상의 체고를 가지고 있으며 체중의 경우 5~8kg이상의 무게가 나갑니다.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외형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외형은 부드럽고 곱슬의 털로 뒤덥혀 있으며, 긴 귀와 더불어 얼굴에 새겨진 패턴과 더불어 짧은 입을 가지고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네가지 색상의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블랙탄(검정, 갈색), 트리컬러(흰색, 검정, 갈색),블레넘(흰색, 밤색), 루비(밤색)의 네가지 형태로 나눌수 있습니다.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관리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관리는 털빠짐이 있는 품종이라 손질이 필요합니다. 중간길이의 부드러운 털은 쉽게 더러워 질수 있으며, 정기적인 빗질을 털 엉킴 및 뭉침을 방지하고, 죽은털을 제거하여, 바닥 및 가구나 옷등에 묻지않도록 해야 합니다. 

목욕의 경우 정기적으로 2주에 1번이상이 필요합니다. 

긴 귀와 덮혀진 구조로 인해 귀 관리에 신경을 써야하며 귀지 및 악취, 해충, 피부발적이 일어나지 않는지의 세심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귀청소의 경우 최소 1주일에 1회정도의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의 활동력은 보통이상으로 최소 60분 이상의 산책 및 놀이, 운동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시간이 지켜졌을 경우 발톱은 자연스럽게 닳을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2주에 1회이상 발톱을 다듬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아관리는 적어도 1주일에 3회이상 양치질이 필요하며, 입에서 나는 구취 및 치주질환의 예방을 위해서는 하루에 한번씩 양치질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수명 및 건강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수명은 평균적으로 10 ~14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품종에 속하지만 유전적으로 건강문제를 일으킬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에 대한 정보를 알고 질병에 대한 빠른대처 및 예방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흔한 질환으로 후천성 심장 질환인 승모판막 질환이 생길수 있으며, 신경계 장애인 척수공동증 및 보행 및 자세를 유지하는데 있어 통증 및 불편함을 주는 슬개골 탈구와 안구질환인 백내장과 결막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외에 중이염 및 알레르기와 같은 피부질환이 생길수 ㅇㅆ습니다.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가격 및 분양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가격은 해외의 경우 최소 1000~2500달러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화로 115~288만원의 가격대 입니다. 국내의 경우 카발리에 킹찰스 스파니엘을 어렵지 않게 구할수 있으며, 이러한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분양가격은 최소 60~150만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은(Cavalier King Charles Spaniel)?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역사는 출생이 영국이며, 킹 찰스란 왕의 칭호를 받을 만큼의 사랑을 많이 받았던 품종입니다.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성격은 장난기가 있으며 보호자에게 애교 및 사랑을 갈구하는 품종입니다.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크기는 소형견종에 속하며 30~33cm이상의 체고 및 5~8kg이상의 체중이 나갑니다.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외형은 부드럽고 곱슬거리는 털과 긴 귀와 짧은 주둥이를 가졌으며, 네가지의 패턴 및 색상의 털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관리는 털빠짐이 있는 편이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가는 품종입니다.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수명은 10~14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가격은 최소 60~150만원 이상의 분양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특별하고 놀라운 임무를 맡은 7가지 강아지 품종

특별하고 놀라운 임무를 맡은 7가지 강아지 품종 일반적으로 특수한 도움을 주고 있는 보조견으로 라브라도 리트리버 및 골든 리트리버와 같은 똑똑하고 위협적이지 않은 친근한 품종이 익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혹시 강아지가 배를 보이거나, 바닥에 등을 대고 공중에 두발을 들고 있는 경우가 있나요? 엎드려 있어야 편할 것 같은데 왜 이러한 자세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호기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NEWS)보호자가 다른 강아지에 관심을 보이는 경우 질투심을 느끼나요?

과거 설문조사에 따르면 강아지 보호자의 80%이상이 다른 강아지에게 관심을 보일때 강아지가 틸투하는 행동(짖음,목줄당기기,심리적동요)이 관찰된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저널 Psychological Science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입냄새의 원인 및 구취제거에 필요한 4가지 방법

강아지 입냄새의 원인 및 구취제거에 필요한 4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의 입냄새의 경우 단순하게 생각하는 이상을 넘어 심각한 상황에 이를 수 있습니다. 구취가 나는 강아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