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TOP시리즈

강아지 사회성 좋은 품종 TOP10

by 집구석훈련사 2021. 9. 6.
반응형

강아지 사회성 좋은 품종 TOP10

 

잉글리시 폭스하운드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영국태생으로 비글과 마찬가지로 무리를 이루고 활동을 했던 강아지 품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주위에 강아지가 없으면 안될 정도로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하며 지루하거나 외로워지는 경우 스트레스 및 파괴적인 성향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저먼셰퍼드


저먼셰퍼드의 경우 무리의 리더를 이끌고자하는 성향이 앞서지만 이에 반대로 강아지와 잘 지내는 반대되는 성향이 있지만 특히 어른 강아지에게 있은 좋은 친구이자 선생님이 될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저먼셰퍼드의 경우 어린강아지시기에 필요한 철저한 사회화 교육을 받았을때의 이야기 입니다. 그렇지 않는 경우 다른 강아지와의 관계를 형성하는부분에 있어 어려울수 있습니다. 

 

보더콜리


세계에서 가장 지능이 높은 강아지로 알려져 있는 보더콜리는 다른 품종의 강아지와 관계를 빠르게 발전시키고 또 새로운 강아지를 만나고 노는것을 좋아합니다. 활동량 또한 뛰어나기 때문에 보더콜리와 같은 운동에너지를 가진 성향의 강아지의 품종과 만났을때 더욱 시너지가 생길수 있습니다. 

 

골든리트리버


래브라도리트리버와 마찬가지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과 인기를 받고 있는 품종인 골든리트리버는 모든 강아지와 친구가 될수 있는 성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골든리트리버에게 있어 어려운 점은 자신과 놀고 싶지 않은 강아지를 만났을때라고 할 정도로 사회성이 뛰어난 편이며, 먼저 다가가는 성향을 가진 골든리트리버는 적극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웰시코기


짧은 다리와 꼬리의 귀여운 체형을 가진 웰시코기는 작은체구에도 불구하고 몸집이 엄청난 거구의 소를 몰정도로 에너지 및 활동량이 넘치는 품종에 속합니다. 또한 작은 무리를 이루는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른 품종의 강아지와도 잘 어울릴수 있습니다. 

 

래브라도 리트리버


국내에서 흔히 볼수 있으며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친근한 품종인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낯선 사람 뿐만이 아닌 기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 잘 지내며, 모든 강아지에게 있어 사회성이 뛰어난 품종에 속합니다. 

 

퍼그


퍼그는 신체적으로 활동적이며 에너지가 넘치는 품종이 아니며, 쉽게 지치고 조용히 지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주로 낮잠을 자며 잠이 많은 편이지만, 다른 강아지에 친절하며 그에 맞게 어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같은 공간에서 몸을 밀착하며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것을 즐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활동성이 적은 품종의 강아지와 어울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스턴테리어


에너지가 넘치며 발랄한 보스턴 테리어에게 있어 다른 강아지와 노는 것은 넘치는 에너지및 흥분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혼자 있기 보다는 다른 강아지와 함께 있으며 노는 것을 좋아하며 함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코카스파니엘


코카스파니엘이 가진 발랄하고 천성적인 성격은 사회성에 있어서도 그에 못지 않게 사교적입니다.  스파니엘 품종은 사람 뿐만이 아닌 강아지, 고양이, 심지어 기타반려동물과도 잘 어울릴정도로 성품이 좋은 편에 속합니다. 

 

비글


인기있는 품종이자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품종인 비글은 무리를 지어 사냥하도록 만들어진 품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품종의 강아지와도 잘 어울리며, 새로운 그리고 낯선 강아지와도 잘 어울리는 품종입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 후각 뛰어난 능력을 가진 품종 TOP 10

강아지 후각 뛰어난 능력을 가진 품종 TOP 10 10.포인터(Pointer) 샤냥견으로 많이 알려진 포인터는 사냥감의 냄새를 정확하게 탐지하고 감지할수 있으며, 수렵견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품

homeconertrainer.tistory.com

 

왕족이 키웠던 사랑하는 견종 TOP6

1. 킹찰스 스파니엘 카발리에 킹찰스스파니엘과 같은 이름을 가진 이 품종은 왕실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5세기 유럽에서 귀족들의 무무릎위를 따듯하게 하기 위해 사육되었습니다. 특히

homeconertrainer.tistory.com

 

털빠짐이 적은 강아지 품종 TOP15

1. 비숑프리제 프랑스어로 푹신한 하얀강아지를 뜻하는 비숑프리제는 털빠짐이 적은 강아지중 최상의 등급에 속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작은 체구로 실내에 생활하기 좋은 강아지 품종입니다. 2.

homeconertrainer.tistory.com

 

세계에서 가장 큰 세상에서 제일 큰 강아지 TOP10

세계에서 가장 큰 강아지, 세상에서 제일 큰 강아지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0위 프렌치 마스티프 도그드보르도라고 알려진 용감한 프랑스 태생의 마스티프 입니다. 이 품종은 큰 머리와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