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TOP시리즈

강아지 키우기, 관리 및 손질이 많이 가는 품종 TOP5

by 집구석훈련사 2021. 9. 29.
반응형

강아지 키우기, 관리 및 손질이 많이 가는 품종 TOP5

강아지는 외형 및 크기 또한 각기 다르며 관리 및 케어의 부분에서도 각각의 필요한 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강아지를 키우는 부분에 있어 이러한 관리 및 손질에 대해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지출되어 부담이 될수 있는 피해야할 품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푸들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많이 알려지고 사랑받는 인기있는 품종입니다. 쇼독으로서도 많은 활동을 하며, 이것들을 위해 미용 및 관리의 부분에 있어 비용이 많이 드는 품종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영리하고, 활동성 및 친밀감이 넘치는 품종에다 털빠짐이 적어 강아지를 키우는 부분에 있어 단점을 커버할 정도로 많은 사람을 받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토이푸들에 비해 스탠다드푸들과 같은 대형견의 경우 키우는 부분에 있어 시간 및 비용이 몇배의 차이가 날수가 있습니다. 

 

비숑프리제


국내에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인기있는 품종입니다.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는  동글동글한 귀여운 외형과 털빠짐이 적은 품종이지만 이러한 귀여운 외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빗질 및 미용의 시간이 일반적인 강아지 품종에 비해 많은 시간이 소요될수 있습니다.

똑똑하며, 충성과 더불어 활력이 넘치는 성격을 가졌으며, 푸들과 같이 쇼독의 성향을 지녔으며, 재능이 많아 비슷한 성향을 가졌습니다. 활동적인 성향의 가정에서 훌륭한 매칭이 될수 있으며, 소극적이며 조용한 성향의 가족에게 있어 활력을 불어다 줄수 있는 동반자가 될수 있습니다. 

 

풀리


풀리에 대해 생소하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이 품종은 헝가리가 태생이며 목양견으로 활동을 했습니다. 유사한 견종으로 코몬도르가 있습니다. 레게머리와 비슷한 멋진 털로 인해 빗질과 냄새, 목욕의 부분에 있어 일반적인 품종에 비해 손질이 많이 필요합니다. 

과거 목양견으로 양과 같은 가축을 노리는 늑대와 여우등과 같은 포식자들의 공격에서 보호받기 위해 날카로운 송곳니와 발톱의 공격을 상당히 완화시켜 주었기 때문에 이러한 외형 및 관리와 보존이 지금까지도 이어지게 됩니다. 

털이 뭉쳐 있어, 지저분하고 비위생적으로 보일수 있으며, 이로 인한 유지 및 관리가 상당히 필욯삽니다. 

 

아프간 하운드


대형견 품종으로 상당히 귀족적이며 매력적인 강아지품종으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강아지 품종입니다. 매우 부드럽고 고운 털을 가지고 있어 찰랑거리며 품위있는 모습을 통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매우 인상적인 외형을 가지고 있지만 키우고 관리하는 부분에 있어 상당히 어려울수 있습니다. 이러한 긴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빗질과 더불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아프간하운드는 과거 사냥개로 활동하였으며, 이러한 성향이 아직까지도 남아있으며, 완고한 성격또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프간하운드의 관리에 있어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용 및 시간 또한 많이 필요합니다. 

 

포르투갈 워터도그


국내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견종이지만, 과거 오바마 미국대통령의 반려견으로 많이 알려지게 된 품종입니다. 악성곱슬로 보이는 곱슬곱슬한 털과 지속적으로 자라는 털로 인해 많은 빗질 과 더불어 미용 및 목욕이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영리하고 똑똑하며 친절한 성향을 가지고 있어, 어린시기의 아이들과도 안전하게 놀수 있으며 활동량 또한 높아 매칭이 잘 맞는 품종이라 생각됩니다. 털빠짐 또한 없는 품종이라 이러한 단점을 커버하고도 남을수 있는 품종이라 할수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 사회성 좋은 품종 TOP10

강아지 사회성 좋은 품종 TOP10 잉글리시 폭스하운드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영국태생으로 비글과 마찬가지로 무리를 이루고 활동을 했던 강아지 품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주위에 강아지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후각 뛰어난 능력을 가진 품종 TOP 10

강아지 후각 뛰어난 능력을 가진 품종 TOP 10 10.포인터(Pointer) 샤냥견으로 많이 알려진 포인터는 사냥감의 냄새를 정확하게 탐지하고 감지할수 있으며, 수렵견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품

homeconertrainer.tistory.com

 

특별하고 놀라운 임무를 맡은 7가지 강아지 품종

특별하고 놀라운 임무를 맡은 7가지 강아지 품종 일반적으로 특수한 도움을 주고 있는 보조견으로 라브라도 리트리버 및 골든 리트리버와 같은 똑똑하고 위협적이지 않은 친근한 품종이 익

homeconertrainer.tistory.com

 

러시아 실시간기상예보 중 일어난 황당한 사건

러시아 실시간기상 예보중 일어난 황당한 사건입니다. 기상캐스터인 나데즈다 세레슈키나는 모스크바에서 기상예보를 중계하는 중에 난데없은 돌발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 이 난데없는 사건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