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TOP시리즈

강아지품종 나에게 맞는 작은 소형견종은?

by 집구석훈련사 2022. 3. 31.
반응형

강아지품종 나에게 맞는 작은 소형견종은?

셔틀랜드 쉽독


셔틀랜드 쉽독은 지능이 뛰어나며 밝고 명량하며, 민첩하고 순종적인 성향을 띄고 있습니다. 체중은 6~11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코카스파니엘


코카스파니엘은 장난기가 많으며 애정어린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파니엘 품종 중 가장작은 품종으로 9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비글


비글은 훌륭한 사냥견에 속하며 보호자에게 충성스런 동반자가 될수 있습니다. 무리를 지어 사냥을 했으며, 사람들과 함께 하는것 또한 좋아합니다. 체중은 9kg이상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푸들


푸들은 세가지 품종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미니어쳐, 토이의 크기로 나눌수 있으며, 곱슬거리며 털빠짐이 적은 저자극성 강아지 품종에 속합니다. 체중은 7kg이상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요크셔테리어


요크셔테리어는 요키라고 불리기도 하며 활기차고 애정어린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여전한 인기를 가지고 있으며 작은 체구로 인해 체중은 4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시츄


시츄는 애정어린 보호자에게 있어 좋은 동반자의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동량 또한 적어 소극적인 성향을 가진 보호자에게 추천이 될수 있는 품종입니다. 체중은 4~7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파피용


파피용은 나비날개와 같은 얼굴 외형을 가진 매력적인 품종입니다. 지능또한 높아 교육 및 훈련에 있어 적극적입니다. 체중은 2~ 4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에스키모 독


아메리칸 에스키모독은 스피츠와 동일한 외형을 가졌으며, 날렵한 외모와 걸맞게 영리하고 활동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중의 경우 4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은 왕실 및 귀족견으로 불리는 고급스런 품종에 속합니다. 조용하며 차분한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이외에도 장난기가 많은 활동성이 넘치는 다양한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중의 경우 9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볼로네즈


볼로네즈는 애정이 많으며 장난스럽고 호기심이 많은 쾌활한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보호자의 옆에 있기를 좋아해 엄청난 애착을 가질수 있습니다. 체중의 경우 2~4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는 하운드 품종중 가장 작은 품종에 속하며 온화한 성격 및 내성적이며 수줍은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체중은 6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비숑 프리제


비숑 프리제는 동그란 귀여운 외형을 가졌으며, 민첩하고 영리한 품종에 속합니다. 한때 서커스 공연에 뛸만큼의 재능을 가졌으며, 체중은 5~8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바센지


바센지는 짖지않은 품종으로 유명합니다. 소형견이지만 큰 품종에 속하며 고양이와 같이 몸단장을 하고 행동 및 기질이고양이와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중은 10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프렌치 불독


프렌치 불독은 밝고 다정한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영리하며, 장난스런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중은 12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는 시저 통조림 모델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테리어 성향을 가지고 있어 독립적이며 고집스런 성향이 있습니다.  체중은 9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치와와


치와와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 품종에 속합니다. 작은 크기와 달리 자신감이 넘치며, 행동이 빠르고 생기발랄합니다. 체중은 2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말티즈


말티즈는 국내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품종으로 밝은 성격을 가졌으며 장난기및 놀기 좋아하는 성향과 보호자에게 있어 애정이 많은 품종에 속합니다. 체중은 4kg 이상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퍼그


퍼그는 단두형의 머리 형태를 가졌으며 들창코를 가진 주름진 얼굴의 억울한 표정을 가진것이 특징입니다. 성격이 차분하고 발랄하며 밝은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중은 6~8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보스턴 테리어


보스턴 테리어는 크고 둥근눈을 가지고 있으며 사각형의 얼굴형을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품종입니다. 호기심이 많고 활동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보호자를 기쁘게 하고 함께 놀기를 좋아합니다. 체중은 11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웰시코기


웰시코기는 소형견 품종중 무게가 많이 나가는 품종에 속합니다. 다리가 짧고 긴 허리를 가졌으며, 이와 다르게 한때 소몰이를 했던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중은 17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하바네즈


하바네즈는 쿠바의 국견으로 애정이 많으며, 다른 품종과도 잘 어울리고 보호자를 기쁘게 하는것을 좋아합니다. 체중은 3~6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알래스칸 클리카이


작은 소형 허스키와 같은 품종을 원한다면 알래스칸 클리카이가 적당할수 있습니다. 크기에 따라 체중이 3~11kg 이상이 나갈수 있습니다. 이중모를 가지고 있어 털빠짐 및 관리에 있어 시간이 필요합니다. 

 

비바테리어


비바테리어의 경우 요크셔테리어의 혈통과 더불어 비슷한 외형을 가졌습니다. 요크셔테리어와 다른 색상을 가지고 있어 쉽게 구별할수 있으며, 크기 또한 작아 체중은 최소 1.5~3.5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차이니스 크레스티드


차이니스 크레스티드는 부분적으로 털이 없는 특이한 품종으로 털이 없는 부위에는 태양에서 나오는 자외선으로 부터 보호를 받아야 합니다. 체중의 경우 최대 5kg이상 나갈수 있습니다. 

 

라사압소


라사압소는 보기와 다르게 경비견으로서 활약을 했습니다. 짖는 소리가 크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아파트 및 다주택의 경우 이웃에게 피해를 줄수 있습니다. 체중은 최대 7kg이상 나갈수 있습니다. 

 

미니어처 불 테리어


미니어처 불테리어는 30kg이상 나가는 표준 불테리어 보다 1/3이 적은 8~12kg의 무게가 나갑니다. 쥐를 잡기 위해 길러졌지만 이제는 반려동물로서 보호자에게 있어 동반자가 될수 있는 품종입니다. 

 

스키퍼키


스키퍼키는 작은 체구에도 불구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품종으로 한때 작은검정악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중은 4~7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실키테리어


실키테리어는 실크처럼 부드러운 털을 가진 테리어로 요크셔테리어와 동일한 외형 및 색상을 가지고 있어 많이 혼동이 되는 품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중은 4kg이상 나갈수 있습니다. 

 

닥스훈트


닥스훈트는 걸어다니는 소세지로 불릴 정도로 다리가 짧으며 허리가긴 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중은 최대 5kg이상 나갈수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사랑스런 외형을 가진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품종입니다. 짖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이러한 소리에 있어 각별한 유의가 필요합니다. 포메라니안은체중은 2.5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미니어처핀셔


미니어처핀셔는 호기심이 많으며 재미를 느끼는 부분을 찾아 다닙니다. 충분한 운동및 놀이 시간이 필요하며, 체중은 5kg이상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시바견


시바견은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품종이며, 대담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감 및 이외에 행동에 있어 기민하고

건장한 체격을 가졌습니다. 체중의 경우 10kg이상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페키니즈


페키니즈는 세련되며 매력적이고 자신감이 넘치는 품종입니다. 보기와 달리 보호자에 대한 충성심 또한 있습니다. 

체중의 경우 6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가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글을 읽고싶다면


 

강아지 먹이면 안되는 음식 및 금지식품에 대해

강아지에게 있어 사료이외에 영양보충을 위해 다양한 식품을 먹일수 있습니다. 그 중 다양한 식품에서도 강아지에게 먹일수 있는 또 먹이면 안되는 식품으로 나눌수 있으며 이를  섭취했을경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혹시 강아지가 배를 보이거나, 바닥에 등을 대고 공중에 두발을 들고 있는 경우가 있나요? 엎드려 있어야 편할 것 같은데 왜 이러한 자세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호기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와 사람이 같이 먹을수 있는 줘도되는 음식 10가지

강아지와 같이 먹어도 되는 음식이 있습니까? 에 대한 질문과 궁금증이 있어 먹어도 되는 음식 10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1. 쌀 쌀의 경우 강아지의 설사 및 배탈이 났을때 먹이기에 좋은 음식입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