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TIP

호박씨 하루섭취량 및 권장량,부작용(Pumpkin Seed)없이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by 집구석훈련사 2022. 6. 19.
반응형

호박씨 하루섭취량 및 권장량,부작용(Pumpkin Seed)없이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호박씨의 효능은 아래와 같이 건강상의 이점 또한 많지만 과도하게 먹는 경우 아래와 같은 건강상에 문제가 발생될수 있습니다. 

 

 

호박씨 효능 및 영양성분(Pumpkin seed) 제대로 알고 먹읍시다.

호박씨 효능 및 영양성분(Pumpkin seed) 제대로 알고 먹읍시다. 호박씨의 경우 우리의 상식과 달리 많은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건강상의 이점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호박씨의 고유한

homeconertrainer.tistory.com

 

호박씨 부작용


소화장애


섬유질 및 지방산이 풍부한 호박씨를 다량으로 섭취하는 경우 복부팽만 및 가스발생으로 인해 복통과 같은 경련 및 통증이 일어날수 있으며, 기타 소화장애 현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체중증가


호박씨의 경우 일반적인 씨앗과 동일하게 칼로리가 높습니다.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 체중증가 및 비만의 위험이 있습니다. 

 

저혈압


저혈압 환자의 경우 호박씨를 섭취했을때 혈압을 더 낮추기 때문에 먹는것을 피해야 하며, 섭취시 의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위경련 및 설사


섬유질과 지방산이 포함된 호박씨를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 어린아이에게 있어 위경련 및 설사를 유발할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일반 견과류 섭취시 나타날수 있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수 있으며, 두드러기, 가려움, 기침, 두통, 과호흡,구토등과 같은 현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호박씨 하루 섭취량 및 권장량


호박씨에는 다량의 영양분이 가득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영양소에도 불구하고 지나치게 섭취하는 경우 위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박씨 하루 섭취량 및 권장량은 약 1/4컵, 30g을 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호박씨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호박씨는 일반적으로 껍질을 까서 생으로 먹거나 낮은 온도에 구워먹습니다.  물에 반나절정도 담가 먹는 경우 체내에 영양성분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이외에 샐러드, 오트밀,그레놀라, 에너지바 및  바삭한 질감과 맛을 가미하기 위해 스무디와 같은 요리에 쓰일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당근 부작용, 칼로리 및 하루 섭취량 및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당근 부작용, 칼로리 및 하루 섭취량 및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당근은 요리의 재료로서 그리고 간식으로서 즐겨 넣는 채소입니다. 뿌리 채소로서 당근은 베타카로틴과 섬유질, 칼륨, 비타민K,비

homeconertrainer.tistory.com

 

아스파라거스 부작용 및 요리 및 섭취시 고려해야할 사항은?

아스파라거스 부작용 및 요리 및 섭취시 고려해야할 사항은? 아스파라거스는 영양소가 풍부하며 건강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칼로리 또한 낮으며, 섬유질이 풍부하고 노화방지및 해

homeconertrainer.tistory.com

 

캐슈넛 하루섭취량 및 부작용,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캐슈넛 하루섭취량 및 부작용,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캐슈넛 하루 섭취량 캐슈넛은 다량의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대부분이 풀포화지방산 성분입니다. 상당한 양의 구리 및 단백질,

homeconertrainer.tistory.com

 

커피 부작용, 하루권장량 및 섭취량,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 방법은?

커피 부작용, 하루권장량 및 섭취량,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 방법은? 커피는 일반적인 성인에게 있어 큰 문제 되지 않지만 하루 6잔 이상 섭취하는 경우 불안과 초조와 같은 심리증상이 나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