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폼스키 분양가격 및 품종에 대해서(Pomskie)

by 집구석훈련사 2021. 6. 17.
반응형

 

 

폼스키 역사


폼스키는 북미와 유럽 일부 지역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는 디자이너 품종에 속하는 새로운 품종입니다. 

폼스키 역사에 대해서는 재미있는 일화가 있습니다. 2011년도 인터넷에 귀여운 강아지 품종에 대한 기사가 올라왔고 이 품종에 대해 포메라니안과 허스키의 조합이라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강아지 품종이었습니다.  이후 포메라니안 허스키의 조합이라는 아이디어에 영감을 받고 또 실제적으로 포메라니안과 허스키의 조합에 많은 관심이 있다는 것을 인식한 후에 실제로 2011~2012년도에 인공수정을 통해 폼스키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불행히도 자연번식이 되기 힘들며, 폼스키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이루어지며, 현재까지도 여전히 인기를 누리는 디자이너품종 중 하나에 속합니다. 

폼스키 성격


폼스키 성격은 영리하며 충성심이 강하지만 한편으로는 장난스럽기 까지 합니다. 그러나 보호자 및 가족의 구성원 이외에 낯선 사람에게 경계심이 있으며, 허스키 및 포메라니안이 가지고 있는 짖음에 의해 주변의 이웃 및 보호자에게도 시끄러울 수가 있습니다.

이외에 기타반려동물을 쫓아가거나 공격할 수 있는 본능이 있습니다. 고양이를 포함한 다른 반려동물에게 피해를 안길수도 있습니다.  경비견 및 사냥견으로써 훌륭한 자질을 가졌지만, 보호자 이외에 사람 및 동물을 만났을 경우 공격적인 성향 또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폼스키 또한 기초적인 사회화 교육이 필요합니다. 

훈련 및 교육 또한 폼스키에게 있어 중요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지능적이기 때문에 훈련 및 교육에 있어서 일관성 및 긍정적인 보상 및 동적인 활동이 섞여 있어야 합니다. 에너지 및 활동량 또한 강하기 때문에 교육 이외에도 다양한 활동이 필요합니다. 

 

폼스키 크기


폼스키는 중소형품종에 속합니다. 비교적 근래에 만들어진 품종이기 때문에 크기에 대한 표준 또한 없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폼스키의 크기는 최소 30~45cm 이상이며, 무게는 최소 9~15kg 이상의 체중이 나갑니다. 

 

폼스키 외형


폼스키의 외형은 축소판 허스키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부모의 품종으로 부터 무수한 색상의 털과 무늬를 가질 수 있습니다. 털의 색상은 갈색, 붉은색, 회색, 푸른색, 또는 흰색이 섞일 수 있으며, 허스키 특유의 무늬 및 턱시도 또는 동일한 패턴의 무늬를 가질 수 있습니다. 

 

 

폼스키 키우기 및 관리


폼스키의 경우 크기가 중소형견에 속하기 때문에 많은 공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파트 및 원룸에서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품종 자체의 높은 에너지와 활동성이 크기 때문에 산책 및 운동을 할수 있는 환경이 필수이며, 이외에 놀이시간 또한 필요합니다. 

충성심 또한 강하기 대문에 보호자가 자리를 비우거나 혼자있는 훈련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분리불안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짖음 문제와 씹는 등의 파괴적인 행동 이외에 여러 가지 다양한 행동문제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폼스키는 이중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빗질이 필요하며, 특히 여름철 및 일상적으로 털 빠짐 또한 많은편 입니다. 정기적인 목욕 이외에 구강 및 치아의 건강을 위해 매일 칫솔질이 필요합니다. 활동량 및 에너지가 넘치기 때문에 발톱 관리의 부분에 있어 발톱이 자연적으로 닳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최소 한 달에 2회 이내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폼스키 수명 및 건강


폼스키의 수명은 평균적으로 13~15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으며 비교적 건강한 품종입니다. 그러나 부모품종에서 이어내려 올 수 있는 질병 또한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치주질환 및 귀, 피부 알레르기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며, 눈에 관련된 질병 이외에 간질 및 심장병이 발생될 수 있으며,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고관절 이형성증 및 슬개골 탈구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폼스키 분양가격 및 분양


폼스키는 국내분양이 가능한 품종입니다. 해외의 경우 평균적인 가격대는 최소 3000달러 이상의 가격대이며, 털의 색상 및 성체의 크기에 따라 가격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폼스키 분양 가격은 국내의 경우 최소 60만 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으며 최대 200만 원 사이의 가격대입니다. 

 

폼스키는(Pomskie)?

 


폼스키는 근래에 만들어진 하이브리드 및 디자이너 품종에 속합니다. 

폼스키는 포메라니안과 시베리안허시키의 혼한품종 입니다. 

폼스키 크기는 중소형품종에 속하며 크기는 최소 30~45cm 이상이며, 무게는 최소 9~15kg이상의 체중이 나갑니다

폼스키 수명은 13~15년의 평균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폼스키 분양가격은 최소 60만원 이상의 분양비용이 들며 최대 200만원 안밖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으며, 털색상 및 크기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News)세계에서 가장 작은 경찰견의 죽음

강아지는 인간의 가장친한 친구이며, 인간의 고통을 함께할수 있는 동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그러한 이유중의 하나는 아끼던 보호자가 목숨을 끊어진 이후에 일어난 사건입니다. 오하이오주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를 빨리 지치게 하는 방법은?

갑작스런 상황에 강아지와 함께할수 있는 운동 및 놀이의 시간이 부족한경우, 그리고 강아지의 넘치는 에너지를 단시간에 해소해야 할 상황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효율적으로 에너

homeconertrainer.tistory.com

 

털빠짐이 적은 강아지 품종 TOP15

1. 비숑프리제 프랑스어로 푹신한 하얀강아지를 뜻하는 비숑프리제는 털빠짐이 적은 강아지중 최상의 등급에 속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작은 체구로 실내에 생활하기 좋은 강아지 품종입니다. 2.

homeconertrainer.tistory.com

 

세상에서 가장 활동적인 에너지가넘치는 강아지품종 10

보호자가 활동적이거나 산책 및 걷기등의 파트너를 찾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견종에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0. 푸들 푸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매우 활동량이 뛰어난 개입니다. 푸들의 경우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