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폼스키, 포메라니안과 허스키 교배종에 관한 10가지 사실

by 집구석훈련사 2022. 4. 15.
반응형

오늘은 폼스키 포메라니안과 허스키 교배종에 관한

10가지 사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폼스키 품종의 역사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폼스키 품종의 역사는 2009년 미국에서 시작되었으며, 이러한 교배가 2009년 이전에 발생되었다고 하지만 3년이 지난 2012년경 최초의 폼스키가 탄생되게 됩니다. 

폼스키는 디자이너 품종으로 새로운 품종을 만들기 위한 정식품종을 혼합한 품종이라 할수 있습니다. 

폼스키가 단일품종으로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여러세대의 폼스키가 발생되어 고정된 기준 및 표준을 준비해야 합니다. 

 

폼스키의 외형은 다양하게 나타날수 있습니다. 


폼스키의 외형은 다양성이 많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같은 세대의 혈통이라도 신체적 특징 및 색상이 다 다르기 때문에 어떠한 외형으로 출생될지 가늠할수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시베리아허스키의 혈통이 우성인자로 눈의 색상 및 이중모의 털과 뾰족한귀, 꼬리의 특성이 잘 나타납니

다. 색상은 일반적으로 어두운 흑색계열이 나타날수 있으며, 회색, 붉은색, 갈색, 크림색,하얀색,푸른색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외형과 더불어 성격 또한 다양하게 나타날수 있습니다. 


성격 또한 외형처럼 예측하기가 힘듭니다. 폼스키는 포메라니안과 허스키의 공통적인 성향인 활기차고, 애정이 넘치며, 장난기가 넘치는 성향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허스키의 하울링과 더불어 포메라니안의 고음의 짖음이 섞여 소음이 발생될수 있어 다세대주택 및 아파트에 키우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폼스키는 털빠짐이 있는 편입니다. 


부모품종의 특성으로 인해 털의 경우 이중모로 구성되어 있으며 털빠짐 또한 심한편입니다. 털갈이 시즌인 봄과 가을에 특히 많이 빠지며 하루에 최소 한번 이상 가볍게 빗질을 하는것이 필요합니다. 

 

폼스키의 교배 및 사육은 섬세하고 어려운 과정일수 있습니다. 


폼스키의 교배는 대부분 인공수정으로 탄생합니다. 이러한 과정은 시간과 더불어 비용이 많이 듭니다.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암컷은 허스키가 되어야 하며, 수컷은 포메라니안이 되어야 합니다. 이와 반대가 된다면, 암컷 포메라니안의 자궁이 감당하지 못해 어미와 새끼에게 모두 위험할수 있습니다. 

소형견 증후군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소형견 증후군이란 소형견에게 나타나는 짖음 및 입질, 공격성을 나타내는 보호자 및 사람에게 나타날수 있는 불쾌한 행동을 말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대로 행동하거나 으르렁거리거나 과도한 낑낑거림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끼강아지 시기에 있어 사회화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에게 있어 1시간이상의 산책 및 운동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쌓인 스트레스 및 에너지를 분출할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물건을 뜯거나 파손하는등의 파괴적인 행동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걷고 뛰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공놀이 및 가져오기 놀이는 폼스키에게 있어 즐거운 놀이가 될수 있습니다. 

폼스키는 훈련 및 다루는 부분에 있어 어려움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폼스키는 일반적으로 지능이 높은편이며, 독립성이 강하고 자존감 및 고집이 센 성향이 있으며 다루는 부분에 있어 어려울수 있습니다. 반항적일수 있지만 공격성은 낮은편이라 훈련 및 다루는 부분에 있어 일관성이 있도록 해야 하며, 인내심과 더불어 보상을 기반한 훈련을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폼스키는 감시견으로서의 자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폼스키는 크기가 작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경비견으로써의 효율이 떨어집니다. 부모의 특성을 물려 받아 근처 수상한사람및 낯선사람에 대해 짖고 보호자에게 알려줄수 있습니다. 

 

폼스키의 비용 및 분양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폼스키는 번식에 있어 까다로운 과정을 거칩니다.  디자이너 품종으로 일정한 색상과 더불어 특정한 외형을 얻기 위해 기간이 오래걸릴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강아지 품종보다 분양가가 높을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폼스키의 국내분양가격은 최소 100만원 이내에서 150만원이상가량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싶다면


 

폼스키 분양가격 및 품종에 대해서(Pomskie)

폼스키 역사 폼스키는 북미와 유럽 일부 지역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는 디자이너 품종에 속하는 새로운 품종입니다. 폼스키 역사에 대해서는 재미있는 일화가 있습니다. 2011년도 인터넷에

homeconertrainer.tistory.com

 

포메라니안 분양가격과 성격, 키우기 및 털빠짐 수명에 대해(Pomeranian)

포메라니안 분양가격과 성격, 키우기 및 털빠짐 수명에 대해(Pomeranian) 포메라니안 역사 포메라니안은 독일에서 파생된 스피츠유형의 강아지의 혈통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과서 폴란드와 독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와 사람이 같이 먹을수 있는 줘도되는 음식 10가지

강아지와 같이 먹어도 되는 음식이 있습니까? 에 대한 질문과 궁금증이 있어 먹어도 되는 음식 10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1. 쌀 쌀의 경우 강아지의 설사 및 배탈이 났을때 먹이기에 좋은 음식입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